일상다반사


익뮤에 있는 문자메세지를 모토로이로 옮기는 방법입니다.


필요 프로그램: Nokia2AndroidSMS (첨부)
                     sms backup & restore (마켓- 개발자: Ritesh Sahu)

 


다들 초기화 할때 자주 쓰던 어플이실텐데요. 이것을 이용해서 기존 폰에서 백업한 sms 를 옮겨올수 있습니다.

전 대략 1200개 정도 옮겨졌는데, 아마 제한은 없나봅니다

그럼 간단하게 설명 드릴께요 ^^

 

1. Nokia 의 ovisuite (pc suite 아닙니다. ovi 계정 불필요) 를 설치합니다.

     설치 후 PC에 믹뮤 연결한 후 메세지 동기화를 실행합니다.

     (동기화 후 메시징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그림을 볼수 있습니다.)

 

 

 

2. Tray(우측하단) 에서 ovi suite 를 종료 한 후,

   첨부해 드린  Nokia2AndroidSMS를 아무데나 풀고선 실행합니다.

   여러대의 폰을 동기화 하지 않았다면 그냥 allphones 해주시면 되고,

   여러대 동기화 하셨으면 IMEI를 맞는 것을 골라줍니다. (전 한대라서 그냥 all로)

 

 

 

Covert 눌러 주시면 파일이 동일한 폴더에 생성됩니다.

실행 후 화면.

 

 

sms_All phones.xml 이란 파일이 생성됩니다.

 

어떤 파일인가 궁금하시면 한번 열어보세요. 다음과 같은 화면 나옵니다.

 

 

  위 화면이 sms backup & restore 의 저장 형식인가 봅니다.

 

3.  PC에 모토로이 연결 후 이 파일을 /sdcard/SMSBackupRestore에 복사해줍니다.

 

    외장디스크로 연결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드리이브경로:\SMSBackupRestore   로 복사하시면 됩니다.


    폴더가 없으면 새폴더 만들어서 이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4. PC에서 모토로이 제거 후, SMS Backup & restore 실행합니다.    

     (제가 모토로이에서 캡처하는법을 몰라 이부분은 캡처를 못했네요.)

 

view SMS Messages 를 해서 좀전에 복사한 파일이 보이면 눌러 주셔서 그중에 아무거나 찍어 문자가 잘 보인다면 대략 성공입니다.

 

5. Restore SMS Messages 를 실행합니다.

    - duplicate 검사할꺼냐 묻는데 그냥 yes 하시면됩니다.

      완료후 메시지에 가시면 기존 폰의 sms 가 쭉 백업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참조 사이트: http://www.simail.si/nokia2androidsms/




출처 : 네이버 안드로이드카페 앤디앨런님

Comment +0

간만에 물건사러 들어왔는데 배송란에 주소가 2개가 있더라.

하난 집. 하난 군대(...)

평생 다시 그 부대를 갈 일도 없을 뿐더러 그곳으로 배송할 일도 죽었다 깨나도 없기에 당연히 지울려고 주소록으로 접근할려고 했음.

근데 주소록 수정이 없더라. 개인정보수정으로 들어가라고 함.

주소록 수정 할려고 개인정보수정 들어갔더니 본인 확인 절차가 딸랑 2개

G통장 비밀번호랑 범용공인인증서...

지금이 어느시대인데 이따위 방식밖에 없는거지.

G통장이야 그렇다 쳐도 범용공인인증서 몇명이나 들고 있다고 생각해?

핸드폰 인증도 있고 민증인증도 있고 뭐 좋은거 많잖아?

뭐 좋아...넘어가. 난 있으니까.

근데 왜 주민번호 치고 수정으로 직접 들어갈려고 하면 '키보드 보안'을 설치 하라고 뜨는거야?

난 그 빌어먹을 키보드 보안따위 보지도 못했다고.

팝업 다 켜고 그 빌어쳐먹을 액티브x 도 전부 깔았는데 그딴건 안보였다고.

30분동안 죽도록 찾고 검색해도 안나오더라?

고객센터가서 이 빌어쳐먹을 상황을 넘어갈만한 무언가를 찾으러 갔지.

검색하면 검색 결과가 없네? 아무도 이런 빌어쳐먹을 결과를 생각하지 못한거야? 그런거야?

나 말고도 이런일 겪은 사람 많을텐데? 그 많은 사람들이 개인정보 수정을 한번도 안할거라 생각하는거냐? 그런거냐?

뭐 좋아....넘어가. 그럼 상담원에게 물어봐야겠다.

실시간 채팅으로 질문/답변정도는 가능하겠지. 그래도 국내 1,2위를 다투는 '인터넷' 쇼핑몰이니까.

아 씨발 -_- 그딴거 없네? 여기 인터넷 쇼핑몰 맞아?

존나 뒤졌는데 안보여. 그딴거 없어.

오...대신 비슷한거 있네.

'원격조정' 이란다.

상담원이 원격조정으로 컴퓨터를 제어해서 알아서 해준다네.

ㅅㅂ 원격제어 필요 없고 들어가서 존나 따져야지. 누가 컴퓨터 그 정도도 못다룰줄 아냐.

어라...들어가서 액티브x 존나깔고 이것저것 설치 존나 했는데 안되네.

씨발 일단 상담원한테 전화부터 하고 전화상으로 불러주는 코드를 입력해야 된데.

이런 개새끼들. 씨발 그럴려면 뭣하러 만들었냐.

내 장담하는데 컴맹들은 이거 액티브x 설치도 못해 병신들아. 원격조정 프로그램 설치도 못한다고.

아...한시간 날린게 아까워서라도 어떻게든 해볼려고 상담원한테 전화를 했지.

전화 걸자마자 냅따 주민번호 불러달라는 강도짓은 여전하네? 보안 따지는 개새끼들이 전화상으로 보안은 철저하게 되나봐? 병신들이.

아 존나 기다렸는데 상담원이 계속 통화중이야. 연결이 안돼.

아...10분 기다리고 포기. 개새끼들. 관리 개판이구만. 1566이니 이래놓고 통화료 처먹겠지.

개새끼들 내 통화료 쳐먹어 놓고 배부르냐?

범용공인인증서 있어도 개인정보 수정이 안되네. ㅅㅂ 좆같아서 진짜. 직접 본사가서 민증을 담당자 똥꼬에 쑤셔넣어야 인정해줄거냐?

결국 그 옆에 있는 G통장인지 뭐시긴지 그거 비밀번호 쳐서 들어갔네.

근데 그 옆에 있는건 잘난 비밀번호 입력했는데 키보드 보안 안뜬다? ㅅㅂ 차별하냐?

주소록에 있는 주소 하나 지울려고 1시간동안 이짓했어. 개같네 진짜. 날씨도 좆같은데.

아...수정 끝나고 비밀번호 넣으라 해서 넣었는데 손이 삐끗했네?

ㅅㅂ 그랬더니 비밀번호 틀렸다고 고친거 싹다 날아가네? 아 씨발.

좀 3번까지는 봐주면 안돼? G통장 비밀번호 존나 물어보더니 왜 끝에는 로그인 비밀번호를 원하는데? ㅅㅂ 니가 원하는게 대체 뭐야?





이거 만든 새끼 진짜 손목 그어라. 이딴거 만들고 월급 쳐받을려면 진짜 손목 그으라고.

날씨도 좆같은데 진짜 짜증나 뒤지겠다.












근데 G통장인지 뭐시긴지 그거 이용하게 할려고 일부러 그따위로 만든거면 진짜 G마켓 따위는 망해버려라.

니네는 존재 자체가 악이야.

Comment +3

  • ㅋㅋㅋ 2011.01.21 16:28

    님 저도 비슷한 경우였는데 개인정보 들어가셔서 주소 있죠 거기가서 주소록관리 버튼 있으니 해보시길

  • asdf 2012.06.15 19:23

    g마켓이 주문서 작성하고 결제할 때 정말 병맛이죠 . 1시간 동안 잡고 씨름할 시간에 ...... 동대문 다녀오겠다 ... 빙신 같은 g랄마켓

  • 12 2012.10.05 13:55

    존나 병신같은 곳이죠 g마켓 고객센터 전화받는 애들도 병신같고..도대체 알아먹지를 못해요 지네들이 잘못해놓고 배째라고 하는 데 답이없어요. 그런데서 물건 구매하면 안돼요

도메인 만료

일상2010. 7. 9. 08:58
기존에 쓰던 www.sptax.net 이 만료되었습니다.

충분히 연장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안했던 이유는 도메인 업체의 높은 가격과 도메인의 교체...예상 때문입니다.

물론 귀차니즘도 한 몫했었죠.

뭐...하여간 조만간 새로운 도메인을 구입해야 겠군요.

귀찮아 죽겠군요 =_= 뭐 요즘 바쁜일도 없는데 말이죠.

Comment +0

정들었던 데스크탑 본체를 해체했습니다.

대신에 노트북 하나를 구입했죠.

데스크탑 자리에 놓을거라 어쩔 수 없이 처분.

몇몇 물건은 싸게 후다닥 팔아버리고 남은 부품은 무료분양 해버렸네요.

이젠 흔적도 없음 =_=

정말 잘썼던 물건인데...불과 3년전에 산 물건인데 노트북보다 스펙이 훨 구리군요 =_=

뭐;; 데스크탑으로 동생컴이 있으니 큰 문제는 없겠지요.

짤방은 잔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mment +0


봄이 오긴 왔는데 시험기간이라 그랬는지 왔었는지도 모르겠고.

하여간 꽃도 다 지고 슬슬 여름 접어들어야 할 시기인데 오히려 겨울 분위기가 물씬나네요.

오늘은 영하(...)라고 했었나

날씨가 우중충하니 그냥 기분도 우울함.

Comment +0